집은 언제 살 수 있을까? 집을 못사고 있는 사람들의 원인은 역시 모아둔 돈이 적은 이유가 제일 많을 것입니다. 그런데 떨어져만 가던 집값이 다시 서울을 중심으로 집값이 서서히 오르고 있습니다. 지금 4주째 상승 중 입니다. 집값이 올라 버리면 집을 구매 하기가 더욱 어려워지겠죠.
집을 사기 위해서는 목돈이 있어야 하고 목돈을 준비 하기 가장 좋은 수단은 역시 대출입니다. 하지만 대출을 사용 하려면 이자에 대한 부담감이 생기게 됩니다. 우리나라 대출 이자는 한국은행에서 정하는 기준금리에 의해 높 낮이가 결정됩니다. 그리고 한국은행의 기준금리는 미국의 기준금리에 따라 오르락 내리락 하게 되어 있습니다.
미국 기준금리가 높은데 한국 기준금리가 낮다면 외국 투자자들이 우리나라에 투자한 돈을 빼 나가기 때문에 이를 방어하기 위해 한국은행 기준금리도 적정한 시점에서 올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올 초만 해도 미국 물가가 안정세로 돌아서면서 적어도 6월 경에는 금리를 소폭 내릴수 있을 것으로 내다 보았습니다.
하지만 4월인 지금 상황이 좋지 못합니다. 미국 물가가 다시 오르고 있고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전쟁은 끝날줄 모르는데 이스라앨을 중심으로 중동 전쟁 조짐이 추가로 발생하면서 세계 시장은 살어름판을 걷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오늘 기사를 보니 이란의 도발로 이스라엘이 대사관을 공격 했고 이를 보복 한다고 이란에서 드론과 미사일로 이스라엘 본토를 공격했고 다시 이스라엘에서 이란에 미사일 공격을 함으로서 더욱 상황은 악화 되고 있습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의장인 파월이 " 금리인하 시간이 더 걸릴 것" 이라는 발표로 고금리강달러에 세계시장은 다시한번 출렁이기 시작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환율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이러면 한국은행에서도 금리인하를 할 수 없게 되어 버립니다. 자 이런 상황에서 집을 사야 할까요? 아니면 더 기다려야 할까요? 기다리다가 시기를 놓지고 또 집을 못하는 건 아닐까요?
앞으로 낮아질 금리과 높아질 집값을 생각 한다면 높은 이자를 감수 하고서라도 집값이 최하점인 지금 집을 구매 하는것이 유리 하지 않을까요? 언제나처럼 이자 보다도 빨리 오른 집값을 생각 해 본다면 말이죠. 서론이 길었네요. 오늘은 지제역 반도체밸리 효서 해링턴 플레이스 84B 타입 모델 하우스를 소개 하겠습니다.
84B 타입 입구에 서면 집 구조에 대한 설명이 보입니다. 꼼꼼히 살펴 봐야 겠지요?
현관은 현관페트리, 신발장, 중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문은 유상옵션 상품이고 나머지는 기본 옵션입니다. 현관에 펜트리가 붙어 있어 자주 쓰지만 보관이 어려운 물건을 펜트리에 보관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신발장 아래는 무울형으로 파여 있어 자주 신는 신발을 보관 하기 편합니다. 신발장에 보관해도 좋지만 자주 신는 신발은 매번 꺼내 쓰기 불편하거든요.
현관을 지나면 바로 왼편에 세컨 화장실이 나옵니다. 세면대, 비대, 욕조, 샤워기 그리고 거울이 있는 작은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화장실을 지나면 첫번째 침실이 나옵니다. 작은 창이 아닌 통유리창으로 되어 있어 뷰가 좋고 채광성이 높을것으로 기대됩니다. 통유리라고 해서 프라이버시 걱적하는 분들이 더러 계시는데 커텐을 이용하면 간단히 해결되니 걱정 안하셔도 되셌어요.
두번째 침실입니다. 아이가 있는집은 침실로 써도 좋고 아이가 하나이거나 성장해서 출가 했다면 서재나 컴퓨터실 같은 용도로 써도 좋겠습니다.
거실 방향에서 세컨드 화장실 방향으로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우측으로 천번째 두번째 침실이 나란히 배치 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은 주방입니다. 중방에서 제일 눈에 띄는 것은 냉장고장일 것입니다. 요즘 내장고장은 내장고 제조사와 협업을 해서 그런지 크기가 정확히 맞아 떨어지고 심지어 내장고문인지 장문인지 구분히 안될 정도로 깔끔하게 일체형으로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냉장고장은 유상옵션 상품입니다.
내장고장 앞에 아일랜드 식탁이 있고 맞은편에는 주방용 펜트리가 위치 해 있습니다. 그러니까 현관 펜트리 그리고 주방 펜트리 이렇게 펜트리가 두개인 거네요. 물건 보관 하기에 넉넉한 공간이 아닌가 싶네요.
아일랜드 식탁 뒤로 싱크대 상부장과 하부장이 위치 합니다. 요리 하면서 볼 수 있는 작은 TV와 환기용 작은 창 그리고 넓은 개수대가 위치해 있고 마지막으로 음식을 하면서 발생 하는 미세먼지까지 빨아 들일듯한 덕트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거실로 시선을 돌리면 안방쪽으로 벽걸이 TV를 설치 할 수 있는 공간 즉 아트홀이 위치 해 있습니다. 요즘에는 벽면 마감을 무엇으로 할 것이냐에 따라 옵션이 많이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벽지, 대리석 느낌의 타일 혹은 진짜 대리석을 마감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대리석 타일도 조각 크기에 따라 옵션이 달라지고요. 모두 유상옵션 상품입니다.
기본적으로 강화 마루를 선택 하시는 분들도 있고 요즘에는 광복 강화 마루나 대리석으로 바닦을 마감 하시는 분들도 많이 지고 있습니다. 바닦재도 유상옵션 상품이니 선택을 잘 하시기 바랍니다. TV가 걸려 있는 반대편으로 쇼파를 놓는 공간이 있습니다. 바닦재, 벽재, 커튼, 그리고 쇼파색을 잘 고르면 정말 아늑한 거실을 꾸밀 수 있답니다.
거실 쇼파에서 주방쪽으로 한 컷 찍어 봅니다. 6인용 식탁이 있음에도 여유로운 공간입니다.
주방 왼편으로 문이 있는데 바로 세탁실 입니다. 더 안쪽에는 최측에 하향 대피실과 우측에 에어컨 실외기실이 위치 해 있습니다.
안방은 너무 크지 않고 침대를 놓으면 여유가 있을 정도의 구조로 되어 있네요. 사실 안방이 크면 공간 낭비라고 생각 하는 사람으로서 바람직한 크기라고 생각이 듭니다.
침실을 정면으로 미닫이 문을 열면 바로 화장대와 옷방이 나옵니다. 매번 좁은 통로로만 보던 옷방과 화장대가 안방의 연장선에 있으니 안방이 더 커보이거나 옷방과 화장대가 여유가 있어 보여서 좋아 보였습니다.
유상 옵션 상품이긴 하지만 수납 하기 좋은 구조의 장이 위치 해 있어 여유로운 느낌마저 듭니다.
또한 우측으로 길게 뻗은 옷방 구조라서 많은 옷을 보관하기에 충분 해 보입니다.
옷방 안쪽으로 안방 화장실이 위치 해 있습니다. 비데기, 세면대, 위생 용품을 보관 할 장 그리고 유리로 된 독립 샤워실이 설치 되어 있습니다.
여기까지 평택 지제역 반도체뱔리 효성 해링턴 플레이스 84B 타입 모델 하우스 소식이었습니다. 읽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고 더 많은 정보는 홈페이지에 있더라고요. 홈페이지 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으시기 바랍니다.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제역 해링턴 플레이스 마지막 4억대 잔여세대 (0) | 2024.05.09 |
---|---|
지제역 반도체밸리 해링턴 플레이스 103 큰평수 (2) | 2024.04.21 |
지제역 반도체밸리 해링턴 플레이스 다녀왔어요. (5) | 2024.04.18 |
평택 지제역 반도체밸리 효성 해링턴 플레이스 무순위 줍줍 (0) | 2024.04.10 |
직산 금호 어울림 베스티엘 홍보관 84A타입 (2) | 2024.03.30 |